[양쥐언니 뷰티다이어리] 40대 꿀피부 아주미의 홈케어 루틴 A to Z

입력 2020-09-05 19:19


“평범의반복속에서피부 인생의 드라마를 씁니다.”



SNS로헬스와뷰티일상을이야기하고지냅니다. 덜늙고, 더젊게, 평생건강한삶을살고싶어서30대부터관리를시작했어요. 매일일기를쓰는마음으로저의관리루틴을SNS에기록하다보니, 어느덧40대의문턱을지나왔습니다.



두아이의엄마이자일하는워킹맘인보통의주부이기이전에‘한여자’라는사실을잊은적이없습니다. 뷰티크리에이터‘양쥐언니’는아름다움을포기할수없는여자양지혜그자체라고생각해요.



관리하는여자로사는저에게나이는숫자에불과합니다. 나이에연연하기보다는지금의제게부족한부분을발견하고조금더나은상태로개선하는데에최선을다하며몇년을보냈습니다.



작년부터는홈케어를시작하며기초스킨케어와노화관리를착실히진행중입니다. 타고나게좋은피부도아니고, 전문지식도없이혼자테스팅하고연구하며시작한관리지만1년사이피부상태가많이좋아진것같아요. 성형이나피부과시술만큼드라마틱한변화는아니지만, 이전보다덜예민하고전반적으로피부가건강해진것을느낄수있습니다.



곧1년째를맞이하는저의홈케어는바이오기술을접목한기초스킨케어로요약할수있습니다. 클렌징제품과닦토, 앰플, 크림등의기초화장품3종이전부라해도무방할정도로단순한루틴이예요. 하지만‘품질좋은화장품’의꿀조합과‘꾸준한관리’가만나얻어지는시너지는‘분명하고’, ‘확실하다’고말씀드라고싶습니다.



“꽃에물을주듯, 피부의건강을가꿉니다”



꽃한송이를피우려면물과흙, 햇볕만있으면됩니다. 무척간단하죠. 하지만그이면에는매일꾸준히물을주는정성과양분을주고잡초를뽑아주는사람의손길이숨겨져있습니다. 여자의피부도꽃을키우는것처럼관리하면나날이화사하게거듭납니다.



제가생각하는성공적인홈케어의기본은3가지입니다. 좋은원료로만든믿을수있는화장품이첫번째, 각각의제품효과에시너지를내는좋은조합이두번째, 꾸준히씻고바르는성실한관리가세번째예요.



좋은화장품으로‘나만의루틴’을가지고, 꾸준히관리해주면피부는좋아질수밖에없습니다. 조금더응용해서그날그날의피부상태에따른맞춤관리까지더해주면홈케어초보단계는마스터했다고봐도좋아요.



만일홈케어가익숙치않은초보라면기초스킨케어루틴을매일아침, 저녁으로꾸준히반복해주는것부터시작하라고말씀드리고싶습니다. 피부의유·수분밸런스를맞춰피부장벽을튼튼하게만들어주는것이중요해요. 따라서기초제품은보습과영양보충에효과적인순한제품을추천합니다.



저의기초스킨케어루틴은바이오화장품아로셀과함께하고있습니다. 세안후, ‘곰돌이닦토’로피부결을정돈한다음, 회춘단백질을함유한‘타임앰플’을발라보습과탄력, 주름을관리하니다. 앰플다음단계는수분크림인‘밀키크림’을발라요. 동키밀크와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이담긴크림으로피부속에수분을채우고표면에수분장벽을만들어피부속수분을보호해주는거죠.



기초케어직전클렌징은마시멜로우클렌저로합니다. 그린등급의자연유래성분을담은순한클렌저는자극없이말끔하게노폐물을씻어내고피부를촉촉하게만들어줘요. 진한메이크업은한날은저녁세안전에메이크업클렌징제품인‘순둥이패드’로색조화장품을지우는것도잊지않습니다.



피부는‘비움과채움’의반복속에서예뻐진다고합니다. 그만큼세안과기초스킨케어가중요하다는말인것같아요. 피부를자극하고트러블을유발하는노폐물과피지는말끔히제거하고, 피부에유효한수분인자와영양성분을공급해주는관리가곧‘홈케어’가아닐까요?



이단순한관리를4주이상꾸준히지속하면, 안색부터환해지는변화를느낄수있습니다. 그렇게홈케어1년차를바라보는지금은탱탱한탄력과촉촉한물광이도는건강한피부를유지하는중입니다. 다이어트도감량보다유지가중요한것처럼홈케어도꾸준한관리는필수예요.



오늘은저의일상속홈케어루틴을소개해드렸습니다. 피부가좋을수록외모는더어리고예뻐보여요. 일상속에서피부의젊음과건강까지챙길수있는홈케어로잃어버린젊음과미모를회복해보는것은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