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브랜드 역사 담은 기념 로고 공개

입력 2020-09-03 10:30
-브랜드 창립 210주년 맞이해 등장

-선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푸조가 오는 9월26일 브랜드 창립 210주년을 맞이해 기념 브랜드 로고를 공개하고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새 로고는 '푸조 디자인 랩 스튜디오'에서 디자인했다. 1858년 등록된 푸조 최초의 사자 로고를 활용한 게 특징이다. 사자는 당시 철강 기업으로써 톱이나 칼 등을 제작했던 푸조의 세 가지 특성인 유연성과 강도, 절단 속도를 상징한다.

사자 밑에 위치한 화살은 속도의 개념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210YEARS' 문구는 지난 210년의 장대한 브랜드 역사뿐만 아니라 다가올 210년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흑백 구성은 푸조 브랜드 특유의 절제와 검소함을 나타낸다. 해당 로고는 모든 210주년을 기념하는 모든 이벤트에 사용된다.

로고 공개와 함께 '2.1.0 렛츠 고' 210주년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2세기 이상 이어온 푸조 브랜드의 장대한 역사와 열정, 혁신을 전 세계의 푸조 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일환으로 210년 동안의 푸조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차를 선발하는 '얼티메이트 푸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1일부터 26일까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푸조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9월24일에는 전 세계 언론과 푸조 관계자들을 초청해 디지털 기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26일 210주년 당일에는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방송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프랑스 소쇼에 위치한 푸조 박물관 입장료를 할인하고 210주년 기념 라이프스타일 제품 2종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국내에서도 푸조의 창립 210주년을 기념 및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BMW코리아, X3 및 X4 고성능 라인업 선봬

▶ FCA코리아, 지프 홍보대사 비(RAIN)와 캠페인 열어

▶ 기아차, 'E-세이브' 할부 프로모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