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 트림아트, 마스크 이어밴드 생산확대로 사업 본격화

입력 2020-08-28 13:29
수정 2020-08-28 13:31


53년 전통의 부자재기업인 ㈜영도 트림아트는 보건용 부자재인 마스크 귀끈(이어밴드)의 대규모 설비투자를 마치고, 협력 계열사와 더불어 생산능력을 월 1억미터 수준으로 확대하였다. 이로서 코로나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마스크 생산 수요에 맞추어 마스크 핵심 부자재인 머리끈과 귀끈을 안정적으로 공급 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영도 트림아트는 이미 20년 전부터 산업용 방진 마스크에 사용되는 밴드를 국내 메이저급 마스크 회사에 공급하여 왔으며, 황사, 보건용 마스크인 KF 마스크에도 코로나 사태이전인 5~6년전부터 꾸준히 귀끈을 공급하여 온 국내 부자재 산업을 대표하는 제조기업이다.

국내의 대표적인 마스크 제조업체에 대한 공급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나라에 수출도 하고 있으며, 중국 지사를 통한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싱 능력도 가지고 있어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자체 생산을 통한 마스크 이어밴드 생산에는 한국산 원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된 섬유 부자재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스핀들 기계에서 생산된 대표적인 규격제품인, 3mm 굵기의 귀끈(이어밴드) 뿐만이 아니라, 영도 트림아트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종을 활용하여 직기밴드, 니트밴드, 유직밴드 등 다양한 마스크 밴드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형태도 원형 및 납작한 모양 등으로 다양하며, 2.5~10mm 의 다양한 폭과 블랙을 비롯한 다양한 칼라밴드도 생산 공급 중이다. 한편, 또 다른 마스크 핵심 부자재인 코편 (Nose wire) 도 덴탈마스크용 3mm (single-core) 와 KF마스크용 4mm (double-core) 규격으로 우수한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의류용, 보건용부자재 공급업체로서 다양한 인증을 통한 유해물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인증으로는 ISO 9001, 14001, Oeko-tex, TQP(Target), Kohl’s Preferred supplier, Macy’s Trim Supplier 등 공인된 인증과 바이어별 인증들이 있으며, 품질관리 및 유해물질 관리에 적용하여 최상의 품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마스크 귀끈 관련한 식약처 인증에 필요한 모든 서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요청 시 당일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서, 신규 등록을 추진 중인 마스크 업체들에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보통 천만미터 이상의 재고 보유로 미니멈 없이 즉시 공급하고 있으며, 품질대비 최저가 공급을 원칙으로 마스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5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내 부자재 산업의 리더로서 ㈜영도 트림아트가 생산증대를 통한 마스크 귀끈(이어밴드) 사업에서의 큰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