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비대면 취업준비생 지원 캠프 시작

입력 2020-08-25 11:50
-취업준비생 300명 참가, 온라인으로 운영



GS칼텍스가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이하 취준동고동락)' 4기 캠프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달 3일까지 총 11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휴학) 및 졸업 3년 이내 취업준비생(이하 취준생),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 취준생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취준동고동락은 GS칼텍스와 한국메세나협회가 취준생을 대상으로 기획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 각각 2박3일의 일정으로 세 차례 진행한 캠프에서 취준생 336명에게 자아탐색과 아트힐링, 취준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전 취업준비 노하우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 취준동고동락 4기 캠프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채용시장의 변화와 취준생들의 불안정서를 고려하여 프로그램도 개편했다.

캠프에서는 취준생이 자기 이력이나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대본으로 만들어낭독하는 '나의 이력극'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취준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창작한 뮤지컬 '아이 엠'을 온라인 공연으로 감상한다.

이 외에도 '채용트렌드 2020'의 저자 윤영돈 박사와 정한나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책임연구원이 이야기를 풀어내는 토크, 유튜버로도 활약 중인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 원장이 참가자들의 고민을 직접 듣고 조언을 해주는 취준 심리상담소를 통해 취준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돕는다.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준희 대표가 비대면 채용 면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언택트 면접전략과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참가자들의 자소서를 직접 첨삭 지도하는 특강 등 실전 취준 프로그램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열릴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참가 수료증과 각종 기념품들을 제공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오토에버, 협력사와 디지털 교육 진행

▶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가맹 1만대 돌파

▶ 롤스로이스, 신형 고스트에 들어갈 새 장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