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국 노루페인트 대표가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취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기획한 국민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최근엔 의료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 모두를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확대됐다.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 동작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박흥식 애경유화 대표가 지목해 캠페인에 참여한 조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대한민국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 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노루페인트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사업장 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하고 있으며 임직원 마스크 구입 지원, 손세정제 비치, 체온측정 의무화 등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조 대표는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이학연 아주스틸 대표, 윤소라 유아이 대표를 추천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