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화장품몰 '시코르닷컴'…한달 만에 회원수 6.5만 돌파

입력 2020-08-17 17:14
수정 2020-08-18 01:17
신세계백화점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의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이 MZ세대(1020세대)를 사로잡았다.

17일 신세계는 시코르닷컴을 연 지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6만5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 중 20~30대의 수와 매출 비중이 약 86%다.

시코르는 지난달 시코르닷컴을 열기 전까지 오프라인 점포만 운영해왔다. 시코르닷컴이 출범하면서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층이 브랜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시코르닷컴은 고급 화장품부터 SNS에서 인기 있는 상품까지 총 450여 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뷰티 편집몰 중 최초로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도 입점시켰다.

신세계 관계자는 “젊은 소비자가 주축이 되면서 SNS에서 화제가 된 힌스 수아도르 등의 제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