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작!" 이번 휴가 강원도 양양으로 떠나볼까?

입력 2020-08-11 13:41
수정 2020-08-11 13:43
여름휴가철이 시작되는 가운데 푸른 바다와 초록빛 녹지공간, 다양한 관광 스팟이 마련된 강원도 양양이 힐링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해양레저 서핑의 성지 양양해변부터 오션뷰를 바라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죽도 오토캠핑장, 탁 트인 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죽도 전망대, 관광 인프라로 자연 곳곳을 누릴 수 있는 양양으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서핑의 성지 양양 ‘죽도해변’
강원도 양양은 국내 서퍼들의 성지로 불리며 매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죽도해변은 서핑을 즐기기 좋은 파도를 갖춰 남녀노소 불문하고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서핑은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인 만큼 죽도해변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리지 않고 많은 서핑족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인 만큼 서핑을 즐기는 어린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한마디로 온 가족이 서핑으로 하나되어 죽도해변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양양공항을 취항하는 항공편도 많아져, 주말마다, 혹은 금요일 퇴근 후 가벼운 마음으로 양양을 찾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서퍼비치에서 서핑 강습을 받을 수 있는 패키지 항공편까지 등장하고 있다.

직장인 정모씨(29세)는 요즘 주말마다 서핑을 즐기러 죽도해변을 찾고 있다. “양양으로 가는 교통편이 좋아져 금요일 퇴근 후, 토요일 오전을 이용해 자주 방문하고 있다”라며 “서핑은 혼자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인 만큼 혼자 와서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양양에 볼거리가 많아 서핑 겸 여행으로 오기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죽도 오토캠핑장’과 탁 트인 뷰를 자랑하는 ‘죽도 전망대’
최근 야외 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캠핑장에 대한 인기가 상승되고 있으며, 죽도해변 인근에 위치한 죽도 오토캠핑장은 바로 앞에서 바다뷰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커플, 친구들 단위의 캠핑족들이 모이고 있다.

해안선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죽도 산책로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죽도해변을 시작으로 파도가 깎아 만든 여러 모양의 바위들과 죽도전망대, 죽도정을 차례로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산책로 곳곳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팟이 정해져 있어 수려한 자연환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1965년 만들어져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느낄 수 있는 죽도정은 양양의 일출 명소 중 하나다. 대나무와 소나무숲의 향기로 둘러싸인 죽도정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특이한 모양의 흰색 철조물이 하나 보인다. 바로 죽도해변을 포함해 주변 풍경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는 죽도 전망대다. 총 19.73m높이, 4층 규모로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죽도 전망대에 올라가면 사방이 푸른색으로 가득한 동해를 마주할 수 있다.

역동적인 에너지와 정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양양에 관광객이 모여들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리아신탁이 수탁한(시행 위탁자 블코(주)) 생활형 숙박시설 ‘오션스테이 양양’도 그 중 하나다. 양양군 현남면 동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오션스테이 양양’은 동산항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아름다운 오션뷰를 자랑하며, 죽도해변과 인접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강원도의 개발 이슈도 ‘오션스테이 양양’에게 희소식이다. 호텔과 종합쇼핑몰, 노천스파, 실내·외 스포츠시설 등 복합해양관광단지로 조성되는 ‘양양LF스퀘어몰’, 천혜의 자연자원인 남대천을 이용한 체험식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남대천 순환열차 리버트레인’ 등이 계획돼 있어 더 많은 관광객이 몰릴 전망이다.

수요자 대상에 맞춰 전용면적 21㎡부터 49㎡까지 다양한 평면 구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설계를 적용했으며, 총 462실의 랜드마크 단지답게 호텔급 인테리어와 호텔형 내부 구조를 채택할 예정이다. 또한 조식서비스를 비롯해 발렛, 룸케어, 등 호텔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세대 내에 세탁기, 냉장고, TV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오션스테이 양양’은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부동산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새로운 틈새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를 받지 않아 투자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거주지역과 주택소유에 상관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양양시는 강원도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 중이며, 볼거리가 많아 장기간 머물며 관광하는 사람들이 많은 지역 중 하나”라며 “자연환경과 입지가 조화로워 세컨하우스로 이용하려는 수요자들과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오션스테이 양양’의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 677-2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