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시간 동안 펼쳐지는 K-컬처 축제.. '한국문화축제X드림콘서트 CONNECT:D' 개최

입력 2020-07-22 16:03
수정 2020-07-22 16:05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 ‘2020 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가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한국문화축제는 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대한민국 전역에서 진행된다. 목포, 전주, 안동, 강릉에서는 지역특화 한류콘텐츠를 결합한 한류 콘서트와 화장품, 농식품, 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으며, 서울뮤직페스티벌(SMUF), 인천 INK 콘서트와 연계하여 보다 풍성하게 치러질 계획이다.

2020 한국문화축제의 첫 걸음인 ‘한국문화축제X드림콘서트 CONNECT:D’는 오는 7월 25일(토) 0시부터 26일(일) 24시까지 온라인에서 48시간에 걸쳐 개최된다. 유튜브 ‘The K-POP’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향후 녹화 방송이 SBS Fil 및 SBS MTV을 통해 송출되어 더 많은 전 세계 한류 동호인들을 만난다.

‘한국문화축제X드림콘서트 CONNECT:D’는 한류콘텐츠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먼저 러블리즈 미주의 단독 웹예능 ‘미주픽츄’와 함께하는 <한국문화 언박싱> ‘미주픽츄 X 한국문화축제’에서는 한국문화 언박싱(K-컬처 Unboxing)으로 한식·뷰티·전통놀이·패션 등 분야별 ‘K-컬처 선물 박스’를 체험하는 내용이다. 게스트로는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 유정과 보이그룹 골든차일드, AB6IX가 참여한다.

한류스타의 패션 스타일을 파헤치는 <k-패션> ‘#스타일보그’에서는 드림콘서트에 참여하는 한류스타들의 패션에 대해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해설,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전 세계 한류 동호인에게 K-패션의 정수를 알릴 예정이다. 박경진, 이진이가 MC를 맡고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k-푸드> ‘胃(위)대한 K-푸드’에서는 전문 한식 셰프인 임성근 요리연구가가 만든 한식을 골든차일드, AB6IX, 아스트로, 위키미키, 원어스, 러블리즈 등 출연진이 맛보며 한류 동호인들과 실시간 소통으로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마지막으로 <k-> ‘#라이브트립’을 통해서는 국내 관광명소에서 그리, 케이시, 유승우, 하현상이 인디, 힙합 등 다양한 K-Pop 장르를 선보인다. 전 세계 팬들에게 K-Pop과 함께 한국을 여행하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한류 동호인이 다양한 우리 문화를 즐기고 심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k-></k-푸드></k-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