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거래소, 덕분에 챌린지 동참 ‘스페셜 골드바’ 및 ‘순금 목걸이’ 출시

입력 2020-07-22 14:36
수정 2020-07-22 14:38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경제 흐름이 불안정해지면서, 오늘 금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 금한 돈값, 금값 등의 검색량이 늘며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투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금은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꼽히며, 금테크, 금적금 등의 용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금 투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순금주얼리나, 골드바 등의 금제품을 찾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금거래소 ‘㈜삼성금거래소’는 높아지는 금제품 수요에 맞춘 다양한 금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금거래소에서는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한 덕분에 챌린지 동참의 일환으로, 덕분에 스페셜 골드바 ‘당신을 존경합니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의 ‘존경’을 뜻하는 수어와 ‘당신을 존경합니다’ 슬로건이 새겨진 골드바는 순도 999.9%에 중량 3.75g, 12mm*20mm의 크기로 배지나 순금카드 등 그 활용도가 다양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삼성금거래소는 삼성금거래소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에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한 24K 순금 주얼리 신제품도 출시했다고 전했다. 캐주얼한 저중량부터 고급스러운 고중량까지 다양하게 즐기는 멋스러운 데일리 순금 주얼리는 ‘24K 에스닉 오닉스 순금 목걸이’로, 현재 출시 기념 기획특가로 판매되고 있다.

순금 목걸이는 펜던트 형식으로 가운데는 오닉스(안정)와 말라카이트(힐링), 라피스라줄리(우정) 등 천연석으로 구성돼 있어, 탄생석과 수호석의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대한민국 대표 금거래소 삼성금거래소는 70년 전통에 60여 년 도매 시세 고시를 주도하며 금 유통시장의 마켓리더로 성장해왔으며, 지금과 지은 뿐만 아니라 청화금과 팔라듐 등 산업용 메탈 원재료 시장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귀금속 시장에 진출해 홈쇼핑과 면세점, 온라인 마켓 등을 통해 주얼리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7년 이후 3년 연속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세계 일류 귀금속 제조 및 원자재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삼성금거래소의 골드바는 LS Nikko 동제련 원자재 및 수입금만을 사용한 99.99% 포나인으로 제품의 신뢰성을 갖췄으며, 순금주얼리는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자체적으로 생산한다.

삼성금거래소 관계자는 “변함없는 가치를 지닌 순금처럼 다시 빛을 발하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해 덕분에 스페셜 골드바를 출시했다”며 “전 임직원이 합심해 14K, 18K, 합금 및 순금 주얼리 영역 확장과 브랜드 강화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거래소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제품 구매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삼성거래소 온라인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