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그룹 뉴키드의 휘가 ‘14주 커버 챌린지’(14weeks cover challenge)의 두 번째 영상 주인공으로 낙점,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였다.
최근 뉴키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4주 커버 챌린지’의 두 번째 커버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에이티즈 ‘원더랜드’의 안무를 재현하는 휘의 모습이 담겨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휘는 그동안 보여주었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아찔한 표정 연기는 물론이고 강력한 퍼포먼스까지, 반전 매력을 가감없이 보여주었다는 반응이다. 무엇보다 핑크와 베이지 컬러가 조화된 5대5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끈다. 휘는 누구도 소화할 수 없는 개성 넘치는 패션 감각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낸 것이다.
무엇보다 해당 영상은 약 3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선 이례적인 반응이다. 무엇보다 해외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휘의 파격 변신과 반전 매력을 접한 아시아와 북미 각국의 팬들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있다.
휘는 소속사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에이티즈 선배님의 ‘원더랜드’의 댄스를 커버하면서 또 한번 성장했음을 느낀다. 하루 빨리 컴백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테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14주 커버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공연 활동이 불가능해지면서 뉴키드 멤버들이 스스로 낸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커버 댄스 릴레이 영상이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일주일에 하나의 커버 댄스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