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콘서트하는 TV홈쇼핑

입력 2020-07-14 17:37
수정 2020-07-15 00:43
홈쇼핑 방송에서 아이돌그룹이 콘서트를 한다.

CJ오쇼핑은 오는 20일 오전 1시에 아이돌그룹 SF9(사진)의 콘서트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를 방송한다고 14일 밝혔다. SF9이 지난 6일 발표한 신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를 활용한 제목이다. SF9은 멤버 찬희와 로운 등이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스카이캐슬’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 출연하며 유명해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SF9의 미니앨범과 함께 멤버들의 포토카드 등 한정판 기념품, CJ오쇼핑 리빙브랜드 엣센셜의 타월 세트를 판매한다.

이들의 신곡과 히트곡 무대도 보여준다. CJ오쇼핑은 방송 스튜디오를 SF9의 신곡 뮤직비디오 배경인 ‘검정 장식의 호텔’ 콘셉트로 꾸밀 계획이다.

이번 방송은 문화 콘텐츠와 홈쇼핑을 결합한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CJ오쇼핑의 특기인 이 프로젝트의 시작은 2015년 가수 루시드폴이 앨범과 귤을 함께 판 방송 ‘귤이 빛나는 밤에’였다. 오전 2시에 방송했는데도 선풍적인 인기로 방송 시작 10분 만에 매진됐다.

CJ오쇼핑은 이후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 CJ ENM이 운영하는 tvN의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 등과 협업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밴드 자우림이 출연해 거봉을 판매하며 신곡과 히트곡 무대를 선보이는 ‘포도와 음악사이’를 방송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