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1일(토)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제84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2001년 보스턴마라톤 우승, 아시안게임 2연패 등 화려한 수상 이력을 가진 이봉주 선수는 평발과 짝발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딛고 최고의 마라토너로 성장했다. 마라톤으로 지구 네 바퀴 반을 돌았다는 그는 총 41번 풀코스 완주를 성공시키며 세계 마라톤 역사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대기록을 세웠다.
20년간 희망을 안고 달려온 이봉주 선수는 은퇴 후에도 마라톤 인생을 이어오고 있다. 2014년척수 장애 치료 연구 기금 마련을 위한 국제 자선 달리기 대회에 참가했으며, 2017년 지적장애인 마라토너를 위해 페이스메이커로서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감동의 마라톤’ 단장으로활동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화합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2016년 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그는 마라토너를 꿈꾸는 학생을 위해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으며, 최근에도 전설의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전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선행에 앞장서며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의 멋진 만남은 7월 11일 토요일 저녁 8시 4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