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31일까지 ‘A 배려 LIFE’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ABL생명이 지난 달부터 소셜미디어에서 시작한 ‘배려’ 캠페인의 일환이다. 젊은 인재들의 창의적인 영상을 통해 사회적 배려 문화를 전파하고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ABL생명은 자사 비전인 ‘A Better Life(더 나은 삶)’를 만들기 위한 주요 키워드로 ‘배려’를 선정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자는 의미에서 소셜미디어에서 ‘배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별로 참가 가능하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배려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나에 대한 배려’, ‘서로에 대한 배려’, ‘지구 환경에 대한 배려’의 세 가지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최대 3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해 공모전 메일계정으로 보내면 된다.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6명/팀을 선발해 각각 500만원, 200만원, 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ABL생명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배려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공모전 상금은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조성한 임원 기금에서 지원된다"고 말했다. ABL생명 경영진들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난해 연봉의 일부를 자진 반납하고 2000만원 상당의 공동기금을 조성했다.
이 기금은 이번 대학생 대상 ‘A 배려 LIFE’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비롯해 보험가입자 자녀 장학금 지원 사업, 사내 협력 우수자 시상 이벤트 등에 쓰일 예정이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