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의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ALWAYS)는 자동차, 유모차, 도서관,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제품 폭은 6㎝에 불과하고 무게는 460g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크기는 한 손에 잡힐 정도로 작지만 공기 청정 기능은 강력하다. 모터와 팬, 필터를 각각 두 개 갖췄다. 더블 모터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 필터로 걸러낸 뒤 더블 팬으로 내보냄으로써 실내 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순환시킨다. ‘프리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필터세트가 측면 공기 흡입구 양쪽에 설치됐다. 이를 통해 오염물질을 양방향으로 흡입하고, 0.3㎛ 입자의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고용량 내장 배터리를 적용해 한 번 충전으로 최장 약 20시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저소음·저전력을 쓰는 ‘취침 모드’를 이용하면 도서관과 사무실 등 조용한 장소에서 별다른 소음 없이 쾌적한 공기 질을 유지할 수 있다. 유모차에서도 쓸 수 있다. 내장된 PM1.0 미세먼지 센서는 4단계로 공기오염도를 표시해 준다. 제품이 가동 중이지 않을 때도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체크해 ‘나쁨’ 상태가 될 때 진동이 울리는 알림 기능까지 갖췄다.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는 천연 가죽을 사용한 스트랩을 달아 한 손으로 쉽게 들 수 있다. 바닥면에는 고무 재질을 적용해 소음을 줄이고 충격을 흡수하기 쉽게 했다. 측면 커버는 에어홀 타공 기법으로 세련된 외양을 갖췄다. 제품 측면 커버는 화이트와 민트색 등 두 색상 커버를 함께 제공해 취향에 따라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오정원 청호나이스 사장(사진)은 “청호나이스는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건강을 추구한다’는 비전 아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 고객 건강과 직결되는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질을 중시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