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건자재업체 현대L&C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건설경기 침체로 건자재 B2B(기업간 거래) 시장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홈인테리어 기업들과 손을 잡고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려나간다는 전략이다.
현대L&C는 종합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와 글로벌 가정용가구업체 이케아 전시장 안에 숍인숍 형태로 프리미엄 주방 상판을 알리는 쇼룸 '칸스톤 프리미어 파트너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리바트의 대형전시장 12곳, 이케아 매장 4곳 등 16곳에 쇼룸을 열었다. 칸스톤은 B2B 시장에서 잘 알려진 엔지니어드스톤 브랜드인 '칸스톤'과 인조 대리석 ‘하넥스’를 전시한다. 상판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의 주방가구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할 계획이다.
회사는 최근 ‘DIY(do it yourself)’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인테리어필름 '보닥' 신제품 60여종과 신개념 벽장재 '보닥월'을 출시했다. 대리점을 신규로 개설하는 등 본격적으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셀프 인테리어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영업망을 확대하고 특화된 제품을 개발해 B2C 건자재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