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600대 한정 'QM6 볼드 에디션' 출시

입력 2020-06-04 09:24
수정 2020-06-25 15:23
-편의품목 270만원 어치 추가하고도 가격은 2,870만원

르노삼성자동차가 QM6 GDe를 기반으로 한 'QM6 볼드 에디션'을 1,600대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새 차는QM6의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블랙과 옐로골드 색상으로 설정하고 고급 추가 품목으로 가성비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먼저 외관은 다크톤의 볼드 에디션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과 전후방 스키드 및 보디킷과더불어 검정색 루프랙, 휠캡, 아웃 사이드 미러가 강한 인상을 풍긴다. 특히사이드 가니시, 하단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가니시 등 곳곳에 배치한 크롬 장식과 어우러져역동적 분위기를 완성한다. 사이드 엠블리셔에 한정판을 뜻하는 '리미티드' 로고도 새겨 넣었다.

실내는 검정색을 기본으로 옐로골드를 가미, 선명한 조화를 이룬다. 인조가죽시트부터 헤드레스트,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및 도어 암레스트, 콘솔 그립핸들, 기어 부츠, 소프트 클러스터 캡, 카매트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옐로골드 컬러 스티치를 적용했다. 옐로골드 파이핑 기법으로 마무리한 가죽시트와 함께 그레이 카본데크로 포인트를 줘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S-링크 8.7인치 내비게이션, 이지링크(순정용품), 보스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품목을 탑재했다. 지난해 7월 KT와의 협업을 통해 처음 선보인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 '이지링크'는 온라인 내비게이션과 뮤직 스트리밍, 팟캐스트 등 다양한 인포테이먼트 기능을 음성인식으로 터치없이 실행할 수 있다.





볼드 에디션은 메탈릭 블랙, 어반 그레이, 클라우드펄 등 세 가지 외장색이 있다. 총 270만 원 상당의 추가품목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은 RE 트림(2,767만 원) 대비 103만 원 인상한 2,87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정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쏘렌토 잘나가네, 월 1만대 판매 코앞

▶ 카풀, 드디어 맘 놓고 이용…기대감↑

▶ 이 트럭을 아시나요?② 쌍용차 SY트럭

▶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국군 지휘차로 실전 배치

▶ 한국토요타, 서초 전시장 확장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