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한 ‘진짜 스타일러의 의류 위생관리 백서’ 디지털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페인은 일러스트 작가 ‘일홍’, ‘채린’과의 콜라보를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가 필요한 순간을 4편의 일러스트 콘텐츠(웹툰)로 제작하여 카드뉴스, 동영상, 배너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진짜 스타일러의 의류 위생관리 백서’ 디지털 캠페인 진행 결과, 총 노출 수 1,500만 건, 영상 조회 수 9,000건을 기록했다. 또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진행한 ‘진짜 스타일러의 의류 위생관리 백서’ 공유 이벤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캠페인 인기 요인으로는 일상 속에서 스타일러가 필요한 상황을 일러스트로 감각적으로 그려내 재미는 물론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한 점이 꼽힌다. 여기에 최근 외출 후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LG 트롬 스타일러의 ‘무빙행어’, ‘스팀살균’ 등 차별화된 의류 관리 기술 역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LG 트롬 스타일러의 필요성과 주요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것 같아 기쁘다”며 “LG 트롬 스타일러와 함께 더욱 건강한 의류 관리 라이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