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KT·SK 인터넷TV결합상품에 최대 46만원 혜택으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찾는 방문자 늘어

입력 2020-05-21 00:00



최근 인터넷가입도 비대면 채널이 인기를 끌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이다. KT올레,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의 고객센터는 인터넷가입 시 모두 상품권으로 사은품이 지급되고 있으나,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며 현금의 비중이 높아 주로 젊은층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사은품 금액이 평준화 되면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품고시제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인터넷과 IPTV 접수기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 KT올레는 최대 44만원, LG헬로비전은 최대 45만원까지 사은품 지급이 가능하다.

초고속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및 IPTV(인터넷TV) 등의 유선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재로 자리잡고 있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 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 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

최근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개통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펭귄통신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