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하이카’가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장기보험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에서도 현대해상은 각각 12년과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다.
현대해상은 영문사명 머리글자인 ‘Hi’를 기반으로 한 자동차보험 ‘Hi-car’, 장기손해보험 ‘Hi-Life’, 온라인 자동차보험 브랜드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음이 합니다’라는 현대해상의 브랜드 슬로건은 무형의 보험상품의 실체를 느낄 수 있도록 현대해상이 가진 진정성을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최상의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고자 하는 현대해상의 기업 목표를 표현했다.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힐링정글’은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병원 내부에 가상의 정글 놀이터를 마련해주는 캠페인으로 병원을 즐거운 공간으로 변화시켜 아이들이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이대 서울병원 등 3곳의 어린이병원에 설치되어 있으며 유튜브에 공개된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천만뷰를 넘어서는 등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한강시민공원 11개 진입로에 미세먼지 농도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기도 했다.
우리 사회와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꿈꾸는 현대해상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소녀, 달리다’, 돌봄 지원을 통해 장애아동 가족의 휴식 및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마음쉼표’,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아주 사소한 고백’, 등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