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소비자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주는 인공지능 세탁기ㆍ건조기 ‘삼성 그랑데AI’를 출시했다. 그랑데 AI는 소비자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이다.
특히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연동해 주는 ‘AI 코스연동’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 등을 기억해 우선순위로 제안하는 'AI 습관기억’ △빨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주는 'AI 맞춤세탁’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올인원 컨트롤’기능이다. 세탁기에서 건조기 작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직렬 설치한 건조기 컨트롤 패널이 잘 보이지 않아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그 순서대로 콘트롤 패널에 보여주는 ‘AI 습관기억’ 기능도 새롭게 적용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무(無) 안심’ 위생관리를 구현했다. 기존 ‘올인원 필터’ 에 2중구조의 ‘마이크로 안심필터’를 추가해 3중 필터를 갖춤으로써 먼지를 최소화했다. 기존 제품보다 깊이를 줄이고 벽면과의 거리를 좁혀 설치 공간이 17cm 가량 여유로워졌다. 두 제품을 마치 하나의 제품인 것처럼 디자인해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