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에서 유럽 전통 건강음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이홈카페 프렌치 뱅쇼’를 새롭게 출시했다.
뱅쇼(Vin Chaud)란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 쇼(Chaud)는 따뜻하다는 뜻이 합쳐진 합성어로, 따뜻한 와인을 의미한다. 와인과 함께 과일, 계피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하여 끓인 음료로, 감기 예방, 기력 회복, 면역력 강화 등 건강 관리를 위해 주목적으로 마시는 건강음료이다.
신제품 ‘마이홈카페 프렌치 뱅쇼’는 물에 섞기만 하면 뱅쇼가 완성되는 제품으로, 만들기 번거로웠던 뱅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에서 널리 알려진 레드와인 품종 중 하나인 까베르네쇼비뇽 레드와인으로 맛과 풍미를 더했으며, 알코올 성분이 없는 무알코올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더 활기찬 일상을 위해 비타민B군, 비타민C, 아연을 추가 배합한 제품이다.
‘마이홈카페 프렌치 뱅쇼’는 음료 베이스 형태로 취향,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즐기기 좋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차가운 물에 타서 즐기거나 탄산수 또는 얼음과 함께 스무디나 빙수로 활용 가능하며, 겨울에는 따뜻하게 하여 섭취 가능하다. 4계절 내내 다양한 재료와 혼합해 나만의 레시피로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응용 레시피는 종근당건강 홈페이지 제품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건강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했다”며,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음료 ‘마이홈카페 프렌치뱅쇼’로 온가족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종근당건강 마이홈카페 프렌치 뱅쇼는 국내 코스트코 16개 점포 중 5개 점포에 입점 (양재, 상봉, 광명, 일산, 부산) 되었으며, 추후 입점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