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DM & OEM 전문업체 ㈜비앤비코리아가 지난 11일 동물용의약외품 제조 허가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 인구 천만 돌파와 동시에 펫코노미(Petconomy) 시대가 도래한 만큼 반려동물 시장 성장 추세에 발맞춰 ㈜비앤비코리아가 적극 나선 것이다.
펫코노미란 펫(Pet)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떠오르면서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펫펨족’(Pet+Family), 자신처럼 아끼는 ‘펫미족’(Pet=Me)이라는 신조어까지 나타날 정도로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폭발적임을 알 수 있다.
㈜비앤비코리아는 시장의 핵심이자 성장세 높은 산업으로 꼽히는 펫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 허가를 취득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돌입하였다고 알려졌다. 반려동물용 욕용제 뿐만 아니라 샴푸, 린스 등과 같은 목욕보조제를 제조 생산할 예정이라 전했다.
특히, 동물용의약외품 분야의 전문성 확대를 위해 당사 연구소에서 반려동물 피부에 적합한 제형을 꾸준히 개발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 피부보다 연약하기 때문에 잘못된 제품 사용시 피부 관련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비앤비코리아는 반려동물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모두 배제하였으며 자극을 최소화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형을 개발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앤비코리아 관계자는 “펫 비즈니스가 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한 만큼 펫 제품의 수요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자사의 독보적인 ‘PODM(Project ODM)’ 서비스를 통해 펫 뷰티 시장을 처음 도전하는 많은 기업들에 도움을 주고 싶다” 라고 밝혔다.
한편, ㈜비앤비코리아는 2011년에 설립되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소 인증인 CGMP와 ISO 22716, 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한 화장품 ODM/OEM 전문 기업이다. 또한 ㈜비앤비코리아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살균, 소독제 제조가 가능한 ‘의약외품’ 제조 허가를 취득하여, 개인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손소독제 및 소독젤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제조 생산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