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 커피전문점’ 찰떡궁합 상가 분양

입력 2020-05-11 10:42
수정 2020-05-12 09:03


유명 커피 브랜드 적합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상가가 분양에 나선다.

최근 코리아신탁은 동탄2 신도시 근상 30-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리더스퀘어’ 상가 공급을 시작한다.

특히, ‘동탄 리더스퀘어’는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아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1층 분양가가 3.3㎡당 2천만원대 안쪽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동탄 리더스퀘어’ 분양 관계자는 “1층 분양가가 싼 이유는 토지비가 낮기 때문이다. 입지가 좋고 분양가도 저렴해야 세입자 유치가 안정적일 수 있다”며 “이 상가는 동탄 트램역(예정) 바로 앞 대로변 코너 상가로 S 커피 브랜드, N 편의점 브랜드, M 햄버거 브랜드 등이 충분히 관심 갖을 만한 자리로 이미 몇군데 업체로부터 입점 타진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동탄 리더스퀘어‘는 트램역(예정) 바로 앞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광고 가시성이 좋고, 법정주차 200% 이상인 약 140대 동시 주차도 가능해 커피 전문점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대형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관련 업종의 적합한 입지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주변 배후수요도 탄탄해 안심상가의 이점도 갖췄다. 동탄 2기 신도시 특화 프로젝트 중 하나인 ‘신주거문화타운’(예정) 초입에 위치해 직접 배후로 1만여 세대를 둔 셈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은 자연친화적인 미래형 전원 주거단지를 말한다.

사업지 주변 기입주 아파트와 이주자 택지와 신주거문화타운까지 더하면 약 3만여 세대 배후로 자리잡을 예정이이서 대형 업종 위주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지 반경 600m 이내에 들어서는 약 18만2000㎡의 의료복합시설’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호반센트럴포레, 신리천 어린이물놀이터, 힐스테이트 동탄 등의 동선상에 위치해 주말 나들이 및 생필품 수요 등 다수 소비층 유입도 용이하다.

시행 및 분양사업자는 코리아신탁이며 준공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홍보관은 현장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