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큐익스프레스, 최적화된 서비스로 물류시장 선도

입력 2020-05-07 11:31
수정 2020-05-07 11:33
큐익스프레스는 2010년 설립돼 이커머스에 특화된 IT 물류 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해 온 토탈 물류기업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30~4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해 왔으며, 2018년 4천만 박스를 넘어선 누적 물동량이 올해 초 6천만 박스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정적인 물류 플랫폼을 기반으로 창고 보관부터 주문 및 재고 관리, 상품 포장 및 배송, 고객 응대는 물론 판매 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10년 이상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 간 양방향은 물론 3PL이 가능해 Qoo10(큐텐) 뿐 아니라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등의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에 물류 수행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지난해부터 정식으로 오픈한 해외직판상품의 정식수출신고 시스템은 관세청과의 API 연동방식으로 보다 손쉽고 빠르게 다품종, 대량 신고를 시스템을 통해 자동 처리할 수 있어 최적화된 신고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큐익스프레스 김영선 대표는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장 상황보다 한 발 빠르게 움직여야한다”며 ”글로벌 이커머스 연동 물류 시스템 구축 및 물류센터 설비 확충을 통해 국내외 물류 시장의 확고한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