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츠는 수의사와 동물영양학 박사의 영양 설계로 완성한 프리미엄 펫푸드로 전체 원료의 80%가 육류로 구성되어(생육 포함) 반려동물이 섭취하는 단백질의 품질까지 고려했다. 반려동물에게 육류 섭취가 중요한 이유는 필수 아미노산 때문인데,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만 섭취해야 한다. 식물성 원료에 비해 동물성 원료에 필수 아미노산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의 사료를 고를 때에는 육류 함량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프리미엄 펫푸드 웰츠는 렌틸콩, 병아리콩, 블루베리를 비롯하여 생선 중 유일한 슈퍼푸드인 생연어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반려동물의 면역력 강화, 항노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렌틸콩, 병아리콩 등의 슈퍼푸드는 칼륨,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고, GI(혈당)지수가 낮아 식사 후 급격한 혈당 상승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작년 한 해 70% 매출 성장을 기록한 웰츠는 이번 대표브랜드대상 소비자조사에서 브랜드의 인지도, 신뢰도, 품질 등의 부문에서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앞서 펫푸드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웰츠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대상이라는 점에서 이번 수상에 의미가 깊다”며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품질에서 1위로 선정된 만큼 믿어 주신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