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유재석X박명수, ‘쯔양-본사 100인분-배달’

입력 2020-04-26 11:46
수정 2020-04-26 11:48

MBC ‘놀면 뭐하니?’ 닭터유 유재석과 ‘치킨의 명수’ 치명 박명수가 치킨 마스터로 완벽 환골탈태했다. 구내식당 100인분 무료 치킨 시식회부터 사내 배달 이벤트까지 소화한 치킨 마스터 콤비의 좌충우돌 고군분투기는 막강 웃음을 선사하며 안방 시청자의 취향을 저격했다.

25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는 닭터유 유재석과 ‘치킨의 명수’ 치명 박명수가 구내식당 100인분 무료 치킨 시식회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6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로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닭터유와 치명이 구내식당 100인분 무료 치킨 시식회 맛 평가를 확인 하는 장면(19:43)으로 8.8%를 기록했다.

부캐의 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해 예측불허 웃음을 선물하고 그 안에 각종 장르의 주조연부터 고수까지 조명하며 재미와 휴머니즘의 절묘한 조화를 완성한 ‘놀면 뭐하니?'가 제32회 한국PD대상 예능 부문 작품상에 선정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직격타를 맞은 공연계와 관객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된 ‘놀면 뭐하니?-방구석 콘서트’는 코로나19 영웅들을 향한 존경과 희망과 힐링 메시지를 선물해 제241회 3월 이달의 PD상 TV 예능 부문 주인공이 되는 겹경사를 누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치킨 업계를 소비 촉진 등의 방법으로 돕기 위해 탄생한 부캐, 치킨 맛의 설계자 닭터유와 그의 웃음 보장 파트너 치명이 환골탈태한 모습이 공개됐다.

치킨 사부의 가르침으로 자신감을 장착한 닭터유와 치명은 이전과 다른 포스를 풍기며 닭을 튀겼다. 닭터유는 기름에 양파를 넣는 것까지 기억해 사부의 맛을 그럴싸하게 재현했고 “치킨의 환골탈태다”라며 셀프로 감격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닭터유와 치명은 들어온 주문을 조리해 배달을 보낸 후 본사의 소환에 따라 향한 장소에서 유튜버 쯔양을 만났다. 쯔양은 “맛이 달라졌어요. 완전!”이라며 놀랐다. 또 프라이드와 양념 중 닭터유의 프라이드치킨이 더 맛있다고 평가했다.

‘치킨 경력자’ 체면을 구긴 치명은 절치부심을 결심했고, 집에서 남몰래 치명표 특제 양념 소스 개발을 위해 노력해 시선을 끌었다. 양념 소스를 개발한 그는 틈틈이 치킨 특채 재취업을 노려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으로 본사는 닭터유와 치명을 위한 치킨 단기 속성 스파르타 코스로 구내식당 100인분 무료 치킨 시식회를 준비했다. 닭터유는 라섹 선배를 떠올리며 한숨을 쉬었고, 비 경험자 치명은 버퍼링 걸린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우왕좌왕 멘붕 속에 시작된 치킨 시식회 1호 손님은 가수 이지혜. 그는 “맥주가 생각나요”라며 호평했다. 닭터유와 치명은 맛있는 치킨을 대접하고 싶은 마음에 서두르다 실수를 연발했다. 그러나 손발이 맞아가면서 안정적인 호흡을 자랑했다.

본사 직원들은 “튀김 옷이 얇은 데 맛있다” “시켜 먹는 것보다 나은 듯”이라며 치킨 마스터로 성장한 콤비의 활약을 칭찬했다.

무료 치킨 시식회를 끝낸 닭터유와 치명은 바로 다음 사내 배달 이벤트 미션을 수행했다. 아나운서국에 들른 닭터유는 처갓집에 들린 사위처럼 애교와 넉살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 라디오국 배철수는 둘의 치킨이 “꽤 먹을만 하더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100인분 조리부터 사내 배달 서비스까지 치킨 개업을 위한 고난이도 미션을 수행한 닭터유와 치명은 본사 직원들이 남긴 맛 평가를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놀면 뭐하니?’는 방송 후 공식 SNS를 통해 서울의료원 음압격리병동 의료진분들께 치킨을 배달한 소식을 전했다. 또 “닭터유X치명의 영업 정책은 1+1 입니다. 팔린 만큼 누군가에게 맛있는 치킨이 배달됩니다”라고 전해 웃음과 맛 보장 콤비로 거듭난 이들이 치킨집을 개업하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또 예고편에선 라면 끓이는 섹시한 남자 라섹의 ‘죽밥 유선생’ 라이브 쿡방과 찾아가는 홈쿠킹 서비스가 예고돼 ‘놀면 뭐하니’가 또 어떤 예측불허 재미를 안겨줄지 기대케 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