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 하나면 OK! ‘시간 절약’ 셀프 홈 케어

입력 2020-04-21 11:57


[이진주 기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금보다 귀한 것이 시간. 이는 곧 스스로를 돌볼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과 같다. 지친 몸과 상한 피부를 회복하고자 짬을 내보지만 그 짧은 시간 안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관리는 어려운 현실.

그러나 이제는 스스로 집에서 간편하게 또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시대. 직접 피부 관리실에서 에스테틱을 받지 않아도 홈 케어로 충분히 관리 가능한 아이템들이 시중에 넘쳐나고 있기 때문. 그중에서도 시간 절약은 물론 가성비와 가심비의 끝판왕은 단연 팩이라고 할 수 있다.

팩이라고 하면 보통 얼굴에 올리는 마스크 팩 같은 시트류만 떠올리지만 우리 몸은 쉽게 건조해지고 보습이 필요한 곳이 넘쳐나기 때문에 모발부터 손과 발의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팩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렇다면 오직 팩 하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컨디션 회복이 가능한 셀프 홈 케어템을 살펴보자.

스킨 케어



스킨 케어 중 가장 간단한 사용법과 고영양, 고보습으로 똘똘 뭉쳐 ‘1일 1팩’ 신화를 이룬 마스크 팩은 보습에 그치지 않고 제각각 함유된 유효 성분에 따라 기능성을 달리한다. 따라 특화된 마스크 팩은 평균 한 달 가량의 피부 턴오버 주기를 고려해 기대하는 효과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마스크 팩 사용 전에는 피부의 각질과 잔여물이 트러블로 이어지지 않도록 반드시 깨끗한 클렌징이 우선 되어야 하며 주 1회 각질 제거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 또 냉장 보관으로 차갑게 사용하면 모공 수축과 부기 완화 등 활력 개선에 효과가 있고 유효 성분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용 후 피부에 남은 에센스를 펴 발라 두드려주면 좋다.



물빛미 알로에 수딩 마스크팩 비타민 A, C, D 등 약 300여 가지 성분의 알로에베라잎수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 공급과 보습력 유지는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트 팩. 또한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효과를 지닌 2중 기능성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펄프 시트에 넉넉한 양의 에센스가 특징이다. 아이스플랜트캘러스 추출물과 해파리 추출물, 다시마 추출물이 더해져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헤어 케어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하기 위해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지만 파마와 염색 등 잦은 헤어 시술, 자외선 혹은 헤어 기기로 인한 열 손상은 피해가기 어렵다. 이렇게 푸석푸석해진 모발은 빗질은 고사하고 여타 시술도 더는 안 먹히게 되는데. 또 모발의 큐티클이 손상되면서 가려움증, 비듬, 탈모 등 두피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헤어 팩을 통해 영양 공급은 물론 각질과 유분 제거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

헤어 팩은 체온과 비슷한 온수로 샴푸질 후 최대한 두피에 묻지 않도록 모발에 제품을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여기에 헤어 캡을 사용해 약 15분~20분 정도 유지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이상으로 오래 방치할 경우 두피에 자극을 주고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깨끗하게 헹굴 것.



닥터올가 아르간 트리트먼트 헤어팩 아르간 오일과 해바라기씨 오일, 올리브 오일이 모발에 건강함을 선사하고 모든 모발에 사용 가능한 약산성 헤어 팩. 하수오뿌리 추출물과 천연 유래 성분의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베이스로 촉촉하고 윤기 있는 모발로 관리해준다.

핸드 & 풋 케어





건조주의보는 비단 얼굴과 두피만이 아니다.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움직이는 탓에 저조한 컨디션은 손과 발도 마찬가지. 최근 바이러스로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 사용이 늘면서 손 피부는 전보다 건조해지고 있을 뿐 아니라 봄에는 발을 훤히 드러내기 시작하며 발뒤꿈치의 굳은살과 각질도 더욱 심해져 간다.

이처럼 피지선이 적은 손과 발은 외부 환경의 잦은 노출과 자극으로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보습에 신경 쓰지 않으면 피부가 금세 갈라지고 주름이 생기기 십상. 이는 전용 보습 크림을 사용해도 좋지만 사용 후 끈적함이 남아 다른 일을 바로 실행하기 곤란하다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착용 중에도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한 전용 팩을 추천한다.



이니스프리 스페셜 케어 마스크(핸드) 온종일 고생하는 건조한 손을 위한 핸드 전용 마스크로 자연에서 온 금은화, 작약 뿌리, 도둑놈의 지팡이 뿌리, 복숭아 나뭇잎 등 7가지 허브 그린 콤플렉스가 보드랍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소프리스 풋 필링 더블 에센스 마스크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한 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풋 전용 마스크. 멘톨과 페퍼민트잎 추출물이 시원한 청량감을 주고 찝찝했던 과실과 편백나무 등 자연 추출물과 식물 추출성분인 알란토인이 각질을 탈락시켜 발 전체를 쾌적하게 도와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