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현금지원 금액은?…KT SK LG 비교사이트 이용하면 최대 46만원 당일 지급된다

입력 2020-04-17 13:28
수정 2020-04-17 13:30


KT, SK, LG 등 인터넷가입을 찾는 사람이라면, 사은품으로 현금을 지급한다는 광고 문구를 한 번쯤 보기 마련이다. 이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의 대표적인 영업 방식이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는 상품권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해 현금 사은품 지급은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메리트로 여겨지고 있다.

상품권과 현금으로 사은품을 나눠 지급하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현금 비중이 커 이용하는 사람이 꾸준히 늘고 있다. 고객센터에 비해 지급되는 사은품 금액도 커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찾는 소비자들의 이용이 상당하다.

실제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현금’이나 ‘사은품’ 등의 단어가 노출된다. 이는 사은품이 인터넷가입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지난해 6월부터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모든 영업점이 지급하는 사은품 수준이 동일해졌다.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이 평준화된 것이다. 해당 가이드를 영업점이 위반해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부터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다. 영업점이라면 무조건 준수해야 한다.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가이드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소비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5만원, KT올레가 최대 43만원까지로 규정돼 있다.

기존 소비자들은 현금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선호했지만,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영업점이 인기를 얻고 있다. 유선 시장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해 주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펭귄통신’이다.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시행 중으로, 현재 15만명에 이르는 회원 수와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보유한 국내 상위 10%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자리매김 중이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약 일주일가량을 소요하고 있지만, 당사는 고객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사실은 펭귄통신 내 올라온 약 9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에서 확인된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확인돼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펭귄통신 방문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