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면 맞아 수요 급증하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민D 제품 관심 높아져

입력 2020-04-09 09:00
비타민D 보충 위한 츄어블 비타민 제품 인기



세계적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비타민D를 포함한 종합비타민 제품의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다.

면역 증진을 돕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다양한 비타민 제품은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크다는 전문가 의견이 공개되며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야외활동이 어려운 요즘, 비타민D 결핍에 대한 우려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시중에 출시된 다수 제품 중에서도 최근엔 편의성을 높인 비타민D, 비타민C 등의 제품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비타민D3 츄어블정과 비타민 4종과 함께 아연이 함유된 후라보-씨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체내 활성도 및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를 공급하는 비타민D3 츄어블정은 뼈가 약해지기 쉬운 갱년기 여성 및 노년층의 골다공증발생 위험감소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의 뼈 형성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천연열대과일향을 담은 츄어블 형태로 일상생활 중 물 없이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후라보-씨 멀티비타민&아연 제품도 츄어블 형태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제품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상피세포 성장 및 발달에 필요한 베타카로틴,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철분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C가 1일 기준치 600mg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건강증진을 위한 비타민 제품군의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이다”며 “특히 재료 및 함량에 대한 관심만큼 섭취 편의성이 높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츄어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너지월드와이드는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스킨케어, 퍼스널케어 등의 제품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2000년에 네이처스선샤인(Nature’s Sunshine)에 인수되었다.

네이처스선샤인(Nature’s Sunshine)은 50년 전통의 글로벌 건강식품 전문기업이다. 제품 제조 및 품질관리 전 과정을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를 비롯한 수준 높은 안전 표준 규정을 적용해 제품 안전성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