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트릴리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입력 2020-04-01 17:36
수정 2020-04-01 17:38
국내 탈모샴푸 시장에서 부동의 1위 브랜드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과 벤처기업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노비즈(Inno-Biz)는 기술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Inno-Biz)을 발굴?선정하여 자금, 기술, 판로 등 정부의 지원시책 연계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육성하는 제도이다.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을 기준으로 선정하고 미래 성장성을 주요 평가 지표로 삼는다. 이노비즈 인증 기업은 서비스의 공신력 제고뿐만 아니라 이노비즈협회로부터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과 안정적인 성과 창출을 목적으로 금융?세재 혜택과 함께 연구개발과 채용 분야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S트릴리온은 ‘천연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탈모완화 및 발모촉진용 화장료 조성물’과 기존에 항진균용 조성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비듬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인 ‘호장근추출물’로 특허를 받기도 하였다.

올해로 ‘TS샴푸’가 홈쇼핑 론칭 방송을 시작한 지 6주년을 맞이하였다. 홈쇼핑 발표 자료에 의하면, ‘TS샴푸’는 그간 TV 홈쇼핑 방송 250여 회 이상 매진 기록을 가진 인기 절정의 샴푸이다. 누적 판매 수량은 총 1,506만 개(500g 단품 기준, 20년 2월)가 넘었으며 단일 브랜드로 누적 판매 금액은 총 3,200억 원(20년 2월 기준)을 돌파하였다.

리서치 전문 회사 닐슨에 의하면, 최근 1년 동안 온라인 홈쇼핑몰 샴푸 부분 구매액 점유율이 54.2%로 조사되었다.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온라인 홈쇼핑몰 채널을 대상으로 한 샴푸 카테고리 구매 조사 결과에서 상위 10개 브랜드 중 54.2%의 점유율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TS샴푸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제품개발을 추진해왔고 이에 대한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더 좋은 성분을 기반으로 착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기업철학을 유지하는 게 가장 큰 고객사랑에 보답하는 거라 생각한다. 또한 TS제품만으로도 고객들 모두가 토탈 케어 서비스를 편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TS트릴리온은 ‘손흥민샴푸’로 유명한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헤어 케어, 기능성 화장품, 생활용품 및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통해 건강생활 전문브랜드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TS트릴리온은 좋은 성분으로 착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보다 고기능성 제품이라는 차별적 마케팅전략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베트남, 홍콩, 대만, 중국, 호주, 미국 및 중동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업 판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