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한결, 남도현(H&D)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이한결, 남도현은 30일 오후 6시 데뷔앨범 선공개 곡 '낯설어' 음원을 공개한다.
'낯설어'는 멤버 남도현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R&B장르의 노래다. 앞서 남도현은 지난 2월 발매한 팬송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의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해 '음악 천재'라는 수식어를 입증한 바 있다.
이한결, 남도현은 공식 SNS를 통해 '낯설어'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바 있다.
당초 이들은 팬들과의 많은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정식 데뷔 일정을 변경,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수록곡 '낯설어'를 선공개 한다고 밝혔다. 음원 공개 전 '낯설어' 뮤직비디오를 오후 5시에 먼저 공개할 계획이다.
이한결, 남도현은 Mnet '프로듀스X101'을 통해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두 사람은 그룹 엑스원(X1)의 최종 멤버로 선발됐으나, 프로그램을 둘러싸고 투표수 조작 혐의가 불거지면서 활동에 제동이 걸렸다.
엑스원 멤버들의 각 소속사들은 활동 재개를 두고 논의에 들어갔으나 전원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고, 이에 엑스원은 제대로 활동도 해보지 못한 채 결국 해체하게 됐다. 엑스원 활동에 대한 팬들의 아쉬움이 큰 상황에서 같은 포켓돌스튜디오 소속 가수로 함께 출격하게 된 이한결과 남도현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