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디지털 금융시대 주도하며 '3超 가치' 실현

입력 2020-03-30 15:52
수정 2020-03-30 16:30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 2500만 고객을 보유한 한국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다. 차별화된 혜택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신한카드는 디지털 시대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고 ‘초연결·초확장·초협력’이라는 3초(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초연결’은 고객과 서비스, 협력사 간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다.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시간·장소·취향에 따른 맞춤 혜택을 추천하는 모바일 앱 ‘신한페이판’이 대표적이다.

‘초협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직원·그룹사·사회가 상생하는 모델을 구축하자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는 가맹점에 마케팅 수단들을 무료로 제공해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는 쿠폰 등 개인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신한카드는 본사가 있는 서울 을지로 지역의 도시재생사업인 을지로 3가 프로젝트, 500호를 넘긴 아름인 도서관 등의 사회공헌 활동도 하고 있다.

‘초확장’은 이전에 없던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는 뜻이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신용카드 송금 서비스인 ‘마이송금’과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인 ‘마이크레딧’ 등이 대표적이다.

신한카드는 금융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사업모델을 창조하는 ‘게임 체인저’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PC와 모바일을 하나로 통합했다. 신한카드의 홈페이지는 월 방문자가 12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금융 플랫폼 중 하나다.

신한카드의 새 홈페이지는 구조를 단순화했다. 검색엔진과 챗봇을 초기화면에 배치했다.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도 도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숫자 6자리 간편비밀번호 로그인이다. 미리 등록한 브라우저에서 간편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회원이 아니더라도 휴대폰이나 카드를 통한 일회성 인증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고객이 가장 불편해하는 사항 중 하나였던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개선했다. 액티브X 같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의 사용 기기에 맞춰 해상도를 맞춰주는 기능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