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김진우X송민호, 커플 손가락 댄스를?…선공개 타이틀 '뜸' 기대감 고조

입력 2020-03-23 15:25
수정 2020-03-23 15:28

그룹 위너의 선공개 타이틀 '뜸(Hold)' 뮤직비디오 속 김진우, 송민호의 커플 손가락 댄스가 깜짝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와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 등 SNS에 '뜸' 손가락 안무 영상(FINGER DANCE TEASER #2)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세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곡 '뜸' 뮤직비디오 속 한 장면으로 김진우와 송민호가 흥겹게 리듬을 타며 손가락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김진우와 송민호는 후렴구 안무를 비롯해 남자가 여자의 옆구리를 콕 찌른 뒤 뽀뽀하는 제스처까지 깜찍하게 소화해 재미를 더했다.

'뜸'은 티징 콘텐츠 공개만으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송민호의 손가락 안무가 공개된 후 각종 SNS에는 'DDeumChallenge', 'FingerDance' 해시태그와 함께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팬들의 댄스 챌린지 게시물이 쏟아지며 유행을 예감하게 했다. 특히 '손가락 댄스' 영상을 통해 '뜸'의 신나고 강력한 후렴구 멜로디와 가사가 공개되면서 신곡을 향한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발매가 3일 앞으로 다가온 '뜸'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담은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메인 멜로디와 재치 있는 편곡, 말하는 듯한 위너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노래로 송민호가 작사·작곡했다. 더불어 알티(R Tee)가 작곡에 참여했고, 편곡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위너의 '뜸'은 오는 26일 선공개되며, 세 번째 정규앨범 '리멤버(Remember)' 전 음원은 4월 9일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