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학교 1학년 한국에서 이수 TNE 프로그램 호주유학생 몰려, 맥쿼리대학교 및 그리피스대학교 등 2학년편입보장

입력 2020-03-20 14:57
수정 2020-03-20 14:59


점차 높아지는 청년실업률에 따라 많은 이들이 경쟁사회속에 보다 뛰어난 인재가 되기 위해 유학을 택한다. 특히 2020년도 원하는 대학교 입학에 실패 했거나, 재수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에 재학중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해외 대학교 입학을 위한 해외유학을 준비한다.

해외대학교 입학을 준비중인 학생들은 보통 영어권 국가인 캐나다, 영국, 호주 등의 국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유학을 준비한다. 특히, 이러한 국가들 중에서도 유학기간동안이나 졸업 후에 수월하게 해외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기 유리한 국가가 바로 호주 (Australia) 이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호주를 선호하는 이유는 졸업 후 관련분야에 수월하게 취업하여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것이며, 이와 더불어 학기 중 제공되는 유급실습 (호텔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고 학비를 충당할 수 있는 점이 또다른 장점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이유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명문 대학교들이 있는 호주가 대학교 유학에 있어 가장 높이 평가받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이에 성공적인 호주유학 및 호주대학교 편입을 돕는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TNE -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한국에서 1학년(7~8개월)을 수료하고 명문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호주대학교 정식인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학년으로 편입이 되는 대학교는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웨스턴 시드니대학교, ICMS 호주호텔대학교 등 호주 대학교들의 정식 허가에 따른 프로그램으로 유니센터에서 수료한 1학년 8과목들에 대해 학점인정 받아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게 하며 호주대학교 에서 배울 과목을 서울 강남에서학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1년 초기 호주 유학비용도 약 60%이상 절감할 수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TNE 프로그램은 총 12개의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보장 되어 있으며, 이 대학교들 모두 세계대학교랭킹 상위권에 속해 있는 명문 대학교로서, 대학교 내 전공은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무역학, IT 정보시스템, 항공경영학, 법학 등, 자신의 성향과 학업 능력에 맞는 학과로 편입하면 된다.

호주대학교 대부분의 학사과정은 3년 과정으로서 총 24과목을 학업 하게 되고 이 중 1학년 과목인 8과목을 유니센터 강남에서 수료 후 호주대학입학 하여 2학년으로 편입하여, 나머지 총 16과목을 이수하면, 호주 대학교 학사 과정을 마치고 졸업하게 된다. 졸업 후에는 PSW (Post Study Work) 비자를 통해 2~3년동안 관련분야에 취업하여, 경력을 쌓고 영주권 취득도 도전해볼 수 있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 호주 관계자는 “호주대학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2020년 5월학기를 개설하였으며, 이번 5월학기는 7개월간 학업을 진행하게 되고 호주 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라며, “특히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은 2학년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서둘러 지원하는 것이 좋다.” 라고 전했다.

호주대학교 입학,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 5월학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유니센터 카카오톡을 통해 개별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