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없애고 심플한 형태로 구현
-고성능 뜻하는 'Z'로고도 함께 변경
닛산이 새 로고를 상표등록하고 글로벌 수입사에게 변경사실을 공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고성능을 뜻하는 'Z' 로고 역시 모양과 디자인을 새로 내놨다.
닛산에 따르면새 로고는 입체적이었던 형식에서 벗어나 단순함을 강조했다. 알파벳은 동일하지만 글씨체를 얇게 바꾸고 주변을 감싼 원형은지웠다. 최근 로고를 바꾼 폭스바겐이나 BMW와 비슷한 구조다. 화려함은 덜하지만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직관성이 높다는 게 장점이다. Z로고는한층 날카롭게 다듬고 굵기를 조정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닛산은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순수 전기차 아리야 컨셉트를 통해 새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로고 변경을 묻는 질문에는 "계획이 없다"며 선을 그었지만 캐나다를 시작으로 최근뉴질랜드와 호주에서 같은 로고에 대한 상표를 등록하면서 새 로고가 확실시됐다. 또 글로벌 지사를 통해 변경사실을 알렸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주요 외신들은 닛산이 로고 변경을 통해 미래 전동화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새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닛산은 판매대수가 많고 상표등록을 마친 지역 위주로 새 브랜드 로고를 사용할 계획이다. 일본과 캐나다, 오세아니아가 유력하며 이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새 로고를 붙인다. 또 향후 닛산이 내 놓을 양산제품에새로운 로고를 적용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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