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채널이 스마트스토어에 최적화된 위탁판매 상품 B2B 유통 플랫폼으로 판매자 사이에서 호응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유통/물류/무역 B2B 플랫폼 온채널은 시스템 유통의 구현을 목표로 현재 32만개의 고품질 상품데이터를 4만개의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하고 있다.
제조 및 유통사의 상생을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고 있는 온채널은 온라인 유통시장의 트렌드에 신속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온라인 시장에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격경쟁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가격준수’ 상품을 제안하는 등 다방면으로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온채널이 2019년 3월에 개시한 가격통제 서비스 ‘가격준수 B2B관’은 공급사에겐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으로, 판매사에겐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공정한 경쟁 하에 판매할 수 있다는 점으로 호응을 끌어냈다. 온채널 이현만 대표는 “가격이 지켜지지 않은 상품은 유통사들이 광고나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다”며 “공급사 및 판매사 모두가 원하는 유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가격준수 B2B관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상품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평가 받는 온채널이 이번에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면서 ‘스마트스토어 추천 100’ 채널을 새로 도입해 다시금 호평을 받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추천 100’에선 매일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하면 좋을 상품데이터가 100개씩 업데이트되며, 날마다 리스트가 바뀌기 때문에 따로 상품을 발굴해야 한다는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에서 판매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온채널은 매월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진행하는 ‘소상공인 평생교육원’, 소량 다품종도 보관 가능한 물류창고 ‘개미창고’, 리뷰 마케팅 플랫폼 ‘블로슈머’, 글로벌 유통 서비스 ‘해외직배송’, ‘공동구매/폐쇄몰 유통센터’, 유통전문가 그룹과 함께 유통마케팅 부문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유통지원센터’ 등 다채로운 서비스를 회원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온채널은 올해 고용노동부 ‘2020 청년친화강소기업’ 및 중기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되는 데에 이어 SBA의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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