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빅데이터 활용으로 트렌드에 맞는 신입개발자되기!"
한경닷컴IT교육센터는 비전공자 및 초보자들이 따라올 수 있는 웹개발 기초 기술을 중심으로 4차 산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취업준비가 가능한 ' '비전공자/초급자 대상 자바(JAVA)빅데이터UI기반웹개발자 양성'을 오는 4월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과정은 현재 기업의 채용수요가 가장 많은 자바웹개발 / 빅데이터 활용개발에 맞춰 커리큐럼이 구성되었으며, 비전공자와 초급자들도 잘 따라올수 있도록 원리이해 형태의 교수학습방법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한경닷컴IT교육센터는2017년부터 노동부 HRD(직업훈련포털)내에 유일하게 ‘비전공자’과정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비전공자들 위주의 기술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도 지난해 한경닷컴IT교육센터를 수료한 IT·SW분야 취업자중 비전공자 비율은 96%에 달했다.
교육센터 관계자는 "개발자 신입채용시 전공여부보다 기본기가 중요한 만큼 차근차근 실력을 배양하는것이 중요" 하며 "본 과정의 목표는 빅데이터개발자 보다 데이터를 잘 다루는 '트렌드 웹개발자'이기 때문에 현업에 필요한 자바웹개발과 빅데이터활용을 위주로 진행하여 웹개발자로 실무에 차별성을 갖고자 하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IT교육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전문인력기관으로 2차례 지정되었고, 2017년과 지난해에는 고용노동부 3년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강서, 양천, 영등포를 비롯한 인천, 김포, 부천, 일산등 서부권을 대표하는 IT·SW전문기관으로 특화된 국비지원훈련기관이다.
과정에 대한 세부내용은 한경닷컴 IT교육센터 블로그와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친구추가"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