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트렌드 정보 커뮤니티 트렌드헌터 리서치 사이트에서 국내 중소기업 맞춤 화장품 브랜드 코즈볼(이사회의장 장인상)을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Top 100 Tech Trends for 2020”에 전체 100 순위에서 17위에 선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밖에 100위안에 국내기업으로 삼성전자 33위 LG전자 96위에 함께 올랐다.
트렌드헌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트렌드 정보 커뮤니티이며, 이번 평가방식은 정기적으로 트렌드리포트를 받아보는 회원들의 클릭수, 관심도, 온라인 참여시간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하며, 코즈볼은 Popularity(인기도), Activity (활동도), Freshness(신선도)에서 10점 만점 중 9.0 스코어를 획득했다.
트렌드헌터측은 “코즈볼은 고품질의 완전 맞춤형 제품을 공정한 가격으로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한국에서 출발하여 화장품 업계에 엄청난 파장을 주는 혁신적인 개인별 매일 맞춤 화장품이고, 블록 체인 기술의 힘으로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피부 유형을 위한 가장 큰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으며, 개인을 위한 높은 수준의 개인별 매일 맞춤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코즈볼은 크립토뉴스글로벌 사이트에서도 지난 2월 2일 블록체인을 통해 뷰티 산업이 완벽히 바뀌는 방법에 대한 기사에 코즈볼이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적으로 뷰티 산업에 적용하는 선도 기업이라고 평가 받았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