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시장 상장을 준비 중인 솔루엠은 미국의 최대 가전 판매 유통업체 로우즈와 전자가격표시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전자가격표시기(ESL)은 매장 내에서 종이 가격표를 대체해 상품 정보와 가격 등을 표시하는 첨단 디스플레이 장치란 설명이다. 솔루엠이 공급계약을 체결한 로우즈는 미 전역에 25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총 매출이 약 80조원에 달한다.
이번 계약으로 솔루엠은 다음달부터 로우즈 전 점포의 가전 코너에 ESL을 설치할 예정이다. 6개월 내에 200억원 규모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우즈 다른 부문에의 적용도 협의 중이다.
솔루엠의 ESL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제호 사업부장은 "북미에서만 미국 메이시 백화점과 캐나다 로블로 슈퍼마켓에 이어 이뤄진 이번 계약은 경쟁사 대비 월등한 기술력과 유통업체의 매장 선진화 수요가 합쳐진 결과"라고 말했다.
솔루엠은 2015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회사다. 북미 리테일 ESL 솔루션 분야에서 시장 진입 3년 만에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연내 기업공개(IPO)가 목표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