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네타리움 레코드의 싱어송라이터 가호(Gaho)가 JTBC 새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의 두 번째 가창자로 참여한다.
가호(Gaho)가 가창에 참여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 Part.2 ‘시작’은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앞서 슈퍼밴드를 통해 주목받은 가수 이찬솔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 ‘Still Fighting It’에 이어서 OST Part.2 ‘시작’에는 매력적인 맑고 시원한 보이스를 앞세워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들려주고 있는 가호(Gaho)가 가창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 ‘시작’은 소신에 대가가 없는 삶을 꿈꾸는 박새로이(박서준)와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단밤즈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쾌하고 시원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특히 방송전부터 드라마의 예고 영상에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함께 가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삽입돼 많은 이들로부터 이 노래를 부른 가수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가호는 지난해 격정적이고 드라마틱 한 전개가 돋보이는 싱글 ‘FLY’를 통해 현실의 답답함에 지친 사람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건넸고, 스타일리시한 일레트로닉 사운드의 싱글 ‘Pink Walk’로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가호의 음악적 소화력을 확인시켜줬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소속된 R&B 힙합 레이블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의 뮤지션들과 함께 ‘WE GO HOLIC(위고홀릭)’ 타이틀로 유럽과 미주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가호는 개인 앨범 외에도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데뷔 전 작곡가로 참여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OST '끝이 아니길',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시간'의 동명의 OST '시간' 등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눈부시게 빛나는 뜨거운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이내믹하게 그려내며 통쾌한 재미와 깊은 공감을 선사해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가 출연한다.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되며, 가호가 참여한 OST Part.2 ‘시작’은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