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창업 아이템 사업화 돕는다

입력 2020-01-29 17:39
수정 2020-01-30 00:38
경기 안산시는 다음달부터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를 운영해 창업기업 사업화를 지원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제조 스튜디오는 성장단계 창업기업의 시장 진입과 제조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총 3억원을 들여 단원구 초지캠프를 리모델링해 252㎡ 규모로 문을 열었다.

권형은 시 청년일자리팀 주무관은 “제조 스튜디오는 사업안과 제품 설계도면은 마련됐지만 당장 제작기술과 장비가 없는 기업에 시제품 제작 및 빠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촬영 등을 통해 마케팅과 홍보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시는 올해 5억원의 운영비를 확보하고 다음달 초 제조 스튜디오에 입주할 3~4개 기업을 선발한다. 이들 기업에는 시제품 실증과 제조 엔지니어링 기술서비스 등 생산 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실질적인 운영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가 맡아 입주기업을 성공으로 이끌 계획이다.

시는 또 올해 16억원을 투입해 창업공간·지원·사업화 등을 한 번에 지원하는 청년큐브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인에게 교육, 멘토링,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곳으로 한양대 에리카, 경기테크노파크, 서울예술대 등 세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들 세 곳의 청년큐브 입주 54개 기업은 지난해 30건 이상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 기술적인 성과를 냈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시는 좋은 창업 아이디어만 있으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창업 인프라와 지원을 확대해 청년 창업문화를 활성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