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코리아센터, 제휴마케팅 전문업체 링크프라이스 인수

입력 2020-01-09 15:15
수정 2020-01-09 15:16
≪이 기사는 01월09일(15:1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온라인쇼핑몰 제작 및 관리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가 자회사 플레이오토를 통해 제휴마케팅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를 인수한다고 9일 발표했다.

코리아센터 자회사 플레이오토는 393억원으로 링크프라이스의 주식 99.87%를 취득하게 되며 최종 인수예정일은 2월 28일이다.

링크프라이스는 키워드 광고와 제휴마케팅 시장 국내 1위 기업이다. 광고주 400여곳과 제휴사이트 20만곳을 확보했으며 지난해 기준 매출 192억원, 영업이익 39억원을 냈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링크프라이스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리아센터가 링크프라이스 인수를 통해 온라인쇼핑몰 판매자들에게 날개를 달아 줄 것”이라며 "분야별 폭발적인 시너지를 통해 실적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