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7년째 교육 사업체를 운영하고 A씨는 1년에 하루도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있지만 정작 한달에 손에 쥐는 금액은 얼마 되지 않아 사업체를 지속 운영할지 고민인 상황이다.
B씨는 본인의 자격증과 해당 필드 경력을 살려 전문지식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하였으나 제대로된 브랜딩, 마케팅, 홍보 방법을 몰라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었음에도 불구, 세상에 알려지지 않아 수익 창출이 어려운 상황이다.
잇따른 사업 부진과 매출 하락으로 고민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 기업들을 위해 사업계획, 브랜딩, 마케팅 분야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여 경영 안정 및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는 회사가 있다. 그동안 자신만의 제대로된 제품과 서비스는 있지만 방법을 몰라 고전을 면치못했던 기업들이 브랜드 인큐베이션 역량 ㈜ 알파브라더스를 만나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내고있다고 한다.
㈜ 알파브라더스는 300건 이상의 경영컨설팅을 통해 축척된 사업계획자료, 브랜딩 작업물,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그 어떤 분야라도 경영컨설팅을 통해 제대로 성과 낼 수 있도록 각 분야의 검증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사업 프로세스를 설계하였고, 대표자 이상의 인사이트와 사업 전략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그리하여 현재 실력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 중소기업 맞춤형 경영컨설팅 기업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크게 사업계획, 브랜딩, 마케팅 3가지 컨설팅 사업영역을 토대로 클라이언트들과 동반성장하고 있는 (주)알파브라더스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대로 설명하고 소개하는 사업계획서와 같은 문서 자료부터 브랜드 전략을 세우기 위한 소비자 조사, 네이밍,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채널 믹스를 통한 구체적인 마케팅 실행 계획까지 각 기업에 최적으로 필요한 솔루션들을 조합하여 차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파트너십을 통해 노무, 회계, 법률분야까지 영역을 확장시키어 업계 유일무이한 올인원 경영컨설팅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전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사업 방향성과 솔루션을 함께 고민하며 성장궤도를 함께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