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경기 하남에 문을 연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에 1년간 800만 명이 다녀갔다고 12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위례신도시가 9세 이하 아동 인구 비중이 크다는 특성을 공략했다. 처음 도입한 ‘별마당 키즈’는 시간당 평균 100여 명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건물 옥상에도 ‘스타가든’과 반려견 놀이터 ‘펫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유동인구가 늘자 위례점 주변 상권도 살아났다.
한국유통학회가 발표한 ‘복합쇼핑몰이 주변 점포 및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위례점이 생긴 후 반경 5㎞ 내 상권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 점포는 38.3%, 농·수축산 점포는 8.4% 정도 매출이 오른 것으로 분석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