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우수한 한국의 의료 성형 기술력을 전파하고, 의료 및 뷰티 관련 투자를 본격화할 것입니다.”
우리은행이 투자한 국내외 병원경영지원기업 투자사 베누시아파트너스의 유정규 대표는 베트남판 렛미인 ‘체인지라이프(Change Life)’ 시즌5 프로그램의 취지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지난 29일 서울 서초구에서 체인지라이프 시즌 5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체인지라이프 시즌5는 베누시아파트너스와 국내 뷰티 유튜브채널 정선미TV, 베트남 국영방송 VTV와 공동 제작한다.
체인지라이프는 VTV에서 국내 유명 성형외과 병원들과 협력하여 제작한 메이크 오버쇼다. 2015년 시즌1을 시작한 이래 5년째 제작되고 있는 베트남 대표 프로그램이다. 외모 때문에 사회에서 소외된 이들에게 성형을 통해 일상생활에 변화를 주고 꿈과 미래를 위한 터닝포인트로 새로운 인생을 꿈꾸게 해준다는 취지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국내에서 최고 성형 전문의에게 무료로 성형수술을 받게 된다. 외모 변화 뿐 아니라 장학금 및 취업채용을 통해 참가자들의 자립에도 도움을 제공받는다.
이번 시즌은 약 8000여명의 참가자의 지원이 예상된다. 19세에서 55세까지 베트남 국적의 남, 여 19명을 내년 1월까지 최종 선발한다. 9월부터 황금시간대인 매주 토요일 8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국내 병원에서는 봉봉성형외과, 상쾌한이비인후과, 청담여신 성형외과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성형, 다이어트 전문 뷰티큐레이터이자 정선미TV를 운영하고 있는 정선미 대표가 한국인 최초로 프로그램의 공동 MC로 참여할 예정이다.
베누시아파트너스는 우리은행 혁신성장 투자기업인 메르베스(유정규 대표)와 탁코리아(박재범 대표)가 공동으로 해외 의료관광관련 사업, K뷰티 및 문화컨텐츠 투자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베누시아파트너스는 이번 프로그램 제작 뿐 아니라 참여병원을 중심으로 베트남에 의료 및 뷰티 관련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회에는 유 대표, 정 대표, 도 구옥 칸 베트남 VTV2 사장 등 방송사 관계자, 우리은행 측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