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수익률 127.4% '와우스탁킹' 선두…김우신은 57.2%로 2위

입력 2019-11-24 16:20
수정 2019-11-24 16:21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가 11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월요일에는 미국 월스트리트를 비롯해 홍콩,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한국 증시 전략가로 활동한 최성민 파트너의 ‘히든 마켓’으로 꾸며졌다. 국내외 증시 이슈는 물론 주목해봐야 할 인텔리안테크와 AP시스템의 보고서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까지 찾아내며 히든 투자 전략을 마련했다. 이어 외국인 수급이 특징적인 아이씨디와 네패스까지 살펴봤다. 화요일에는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김병전 파트너가 함께했다. 김 파트너와 함께하는 ‘테마 파크’는 지금 주목해야 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테마 종목들, 주요 일정과 매매 전략까지 다뤘다. 수요일에는 박윤진 파트너가 진행하는 ‘주식호텔 델루나’가 방송됐다. 신규 상장 종목의 리뷰와 투자 전략, 박 대표만의 매매 일지를 공개하며 알차게 채워졌다. 마지막으로 목요일에는 돈의 흐름, 돈의 맥점을 짚는 안인기 파트너의 ‘신바람 돈맥주’로 꾸며졌다. 신바람나는 돈맥 기법 강의와 함께 다음주가 기대되는 돈맥주를 찾아봤다.

매일 다른 색으로 시청자의 종목 고민과 투자 고민을 풀어주는 대박천국 2부는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4분기 대회는 22일 종가 기준 이종원이 계좌 수익률 127.4%로 1위를 유지하고, 김우신이 57.2%로 2위에 올랐다. 서호수는 51%로 3위를 지키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용을 시작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연간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도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제테마, 국일제지, 오성첨단소재, 아이큐어, 아시아나IDT 등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