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 새 앨범 '오르골'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등극

입력 2019-11-23 10:34
수정 2019-11-23 10:34


성민의 첫 솔로 미니앨범 ‘오르골 (Orgel)’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제대로 된 ‘힐링’을 선사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공개된 성민의 새 앨범 ‘오르골 (Orgel)’은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니카라과, 엘살바도르, 도미니카 공화국, 바레인, 페루, 칠레, 사우디 아라비아까지 전 세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곡인 ‘오르골 (Orgel)’은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이 교차해 나타나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따뜻한 기타 멜로디에 감성을 더하는 오르골 사운드가 만나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장르의 곡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로 애절함을 배가시킨 ‘꽃말 (Stay)’, 잠들기 전의 나른함을 재치 있게 표현한 ‘스르르 (Zzz…)’,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쉬어가도 된다는 단순하지만 명료한 메시지를 건네는 ‘쉼표 (Rest)’, 따뜻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캐롤 ‘I Pray’ 등 총 5 트랙이 수록돼 성민의 감미로운 보컬을 만끽할 수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