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급으로 변한 부분변경 그랜저 출시
-불매운동, 신형 번호판에 이어 3중고 우려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가 사전계약 3만2,000대 이상의 큰 인기를 보이면서 직접 경쟁자인 일본차 업체들에게 위협이 될 전망이다.
19일공식 출시한 그랜저는부분변경임에도 불구하고 길이(4,990㎜)가 기존보다 60㎜ 길어졌고 휠베이스는 40㎜, 너비를 10㎜ 늘리는 등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이 외에 앞뒤 모습을 크게 바꾸고 히든 라이팅 타입의 주간주행등을 그릴 안에 넣어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공기청정 및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기능 등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신기술을 비롯해 첨단 편의 및 안전품목도 대거 탑재했다.
수입 경쟁차를 살펴보면 비슷한 크기와 가격대를 가진 일본차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쏠린다. 실제 그랜저는 혼다 어코드, 토요타 캠리, 닛산 알티마와 비교해 근소한 차이로 크기에서 우위를 차지한다. 또 3,000만원 초반에서 4,000만원 중반으로 가격을 책정했고 2.5ℓ 가솔린과 2.4ℓ 하이브리드 등 폭 넓은 파워트레인을 마련했다는 점도일본산 중형 세단을 정조준한다. 심지어 신형 그랜저는 최고 290마력, 최대 35.0㎏·m를 발휘하는 3.3ℓ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도 갖춰 한 체급 위인 토요타 아발론과 닛산 맥시마까지 넘본다.
일본차 업체들은 우려할 수준은 아니라면서도상황을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반면 판매 일선에서는 할인공세로 판매를 회복해 잠잠해진 현재 상황에서 또 다시 위기가 시작될 수 있음을 감지한 분위기다. 한 일본차 판매사 관계자는 "그랜저로 관심이 쏠린 상황에서 일본차는 더욱 구매 대상에서 벗어나지 않을까걱정이 된다"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과 세 자리 수 번호판의 등장,반응이 폭발적인그랜저의 등장까지 바람잡을 날이 없다"고 하소연했다.
업계에서는 그랜저 출시가 일본산 중형 패밀리 세단 판매에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이미 일본차 판매가 저조한 시점이어서 당장의 타격은 크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오히려 할인 등파격적인 구매 조건을 내세워 그랜저의 높은 대기수요를 끌어들일 만한 전략을 펼친다면 일정 수준 회복세도 노려볼만하다고 분석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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