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스탁킹, 이종원 수익률 92.8%로 1위…권태민은 54.5% 2위

입력 2019-11-17 16:02
수정 2019-11-17 16:03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가 11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월요일에는 월스트리트를 비롯해 홍콩, 런던 등 세계 각지에서 한국 증시 전략가로 활동한 최성민 파트너가 출연했다.

최성민의 ‘히든 마켓’으로 꾸며진 이날엔 국내외 증시 이슈는 물론 삼성전자와 비에이치 보고서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들까지 찾아내며 히든 투자 전략을 마련했다. 화요일에는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김병전 파트너가 함께했다. 김병전 파트너와 함께하는 ‘테마 파크’는 국내외 증시 이슈와 더불어 지금 주목해야 할 반도체 테마 종목들, 주요 일정과 매매 전략까지 살펴봤다. 수요일에는 박윤진 파트너가 등장해 시청자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규 상장 종목의 리뷰와 투자 전략, 박윤진 대표만의 매매 일지를 공개하며 알차게 채워졌다.

마지막으로 목요일에는 돈의 흐름, 돈의 맥점을 짚는 안인기 파트너의 ‘신바람 돈맥주’로 꾸며졌다. 신바람나는 돈맥 기법 강의와 함께 다음주가 기대되는 돈맥주를 찾아봤다.

시청자 종목 상담까지 만나보며 한 주를 마무리했다. 매일 다른 색으로 시청자들의 종목 고민과 투자 고민을 풀어주는 대박천국 2부는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4분기 대회는 지난 15일 종가 기준 이종원이 계좌수익률 92.8%로 새롭게 1위에 올랐다. 권태민은 54.5%로 2위, 서호수가 50.2%로 3위를 지키고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연간 수익률 베스트파트너도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신라젠, 남선알미늄, 에이치엘비, 아이티엠반도체, HSD엔진 등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