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2nd EP앨범 타이틀곡은 '순수의 시대'…프리뷰 영상 공개

입력 2019-11-08 07:59
수정 2019-11-08 08:00


CIX가 데뷔 앨범에 이어 화려한 프로듀서 군단과 손잡고 컴백한다.

8일 0시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공식 SNS를 통해 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 프리뷰 영상이 게재됐다.

약 3분가량으로 구성된 프리뷰 영상에는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1번 트랙 ‘블랙아웃(Black Out)’을 비롯해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Numb)’, ‘리와인드(Rewind)’, ‘방관자(Bystander)’, ‘메이비 아이(Maybe I)’까지 총 다섯 트랙의 음원 일부와 각기 다른 교복 패션으로 다크와 청량한 분위기를 넘나드는 CIX의 재킷 이미지들이 담겨있다.

먼저 ‘블랙아웃’은 파워풀하고 속도감이 느껴지는 보컬과 랩으로 첫 시작부터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순수의 시대’는 각성한 듯한 가사와 코러스에서 변주되는 비트가 CIX만의 퍼포먼스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어 부드러운 멜로디 라인이 가미된 트랩 비트의 ‘리와인드’, 타이틀곡 가사에도 등장하는 리드미컬한 뉴 잭 스윙 재즈 댄스 장르의 ‘방관자’, CIX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R&B곡 ‘메이비 아이’까지, 앨범 수록곡 전체가 유기적으로 이어져있어 궁금증을 더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전작과 이어지는 신보인 만큼 화려한 프로듀서진을 자랑하고 있다. 엑소, 방탄소년단, NCT 등을 프로듀싱한 미국 출신 프로듀서 마즈뮤직(MZMC)을 비롯해 해외 유명 작곡가 스타일즈 푸에고, 라이스 앤 피스, 핑크 슬립, 안소니 루소, 안소니 파벨 등이 작곡 및 편곡에 심혈을 기울여 CIX의 이번 앨범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CIX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은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